스피드를 향한 집념 페라리 3

배움의 행복

스피드를 향한 집념 페라리 3

notsun 2020. 5. 5. 12:14

페라리 세번째 마지막 이야기 입니다.

 

계속되는 레이싱 사고로 위기에 놓이는

페라리지만 계속 우승을 거두게됩니다.

 

 

그러나 그마저 불확실해집니다.

 

페라리를 매입하려다 실패한 포드자동차가

자동차 경주에서 페라리를 목표로 삼았기

때문입니다.

 

 

1964년 유럽 그랑프리에서 포드팀이

페라리를 위협했습니다.

 

페라리는 성적이 저조해지기 시작하고

1967년 페라리 회사는 파산직전에 이르게 됩니다.

 

우선 경주 출전 회수를 줄이고

그리고 피아트를 찾아가 사정했습니다.

 

 

피아트는 천백만달러를 페라리에게 지급하고

페라리의 승용차 부문은 인계받아

대량생산에 들어갔습니다.

 

 

이로써 엔조 페라리의 시대는 끝이 났습니다.

 

페라리가 80세가 되어 로라가 사망하고

정부 리나를 본가로 데려오고

그때부터 평범한 노후생활을 했지만

여전히 은퇴를 거부했습니다.

 

 

 

 

1980년대 그의 아들 피에로는 경주팀

메지저가 되었고

 

 

엔조 페라리는 향년 90세로

1988년 8월 숨을 거둡니다.

 

 

페라리는 자동차 특히 레이싱 분야의 역사에

큰 영향을 주었고, 특히 40년동안 5000회의

자동차 경주 우승을 일궈냈습니다.

 

그가 죽고 12년 후 스타레이서 슈마허는

페라리를 타고 네 번재 우승을 합니다.

 

 

그리고 엔조페라리가 무관심했던

승용차 분야는 대당 수십만 달러에 팔리고 있습니다.

 

엔조 페라리의 생애는 자동차 경주의 역사입니다.

 

 

평생 일에만 몰두했으며

항상 새로운 차 새로운 경주에 도전했습니다.

 

자동차 경주 역사에 그만큼 큰 영향을 준

사람은 없습니다.

 

이상은 아래 영상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https://youtu.be/ovkXI4l68w4

728x90